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맛집일기/Diary|카페 (Cafe)

Diary|추천은 아닌 삼청동 블루보틀 방문기

by 최웅지 2020. 5. 12.

안녕하세요,

요리조리 누비는 웅지입니다!


확진자가 0명을 달리고 있을 무렵.....

저는 오랜만에 삼청동으로 향했습니다앗,,

근데...

왜 다시 코로나가 시작된거죠 왜...!!!

 

 

한국에 블루보틀이 생기고

사람들이 정말 많이 방문했었어요!

저는 샌프란에서 블루보틀을 갔었고,

맛을 알기에.... 안붐빌 줄 알고 갔었는데

날씨 좋은 주말이었던 지라 사람이 진짜 많더라구요!

 

 

날씨도 좋아서 주문하고 음료를 가지고

밖에 앉아서 먹었어요! :)

주문하러 가보실까요...?!!

 

 

주문하는 곳에 줄이 꽤나 길었어요!

근데 금방 쭉쭉 줄어들더라구요ㅎㅎㅎ

중간 중간 블루보틀 굿즈도 팔고 있고,

메뉴도 둘러보면서 시간을 보냈죠!

 

 

굿즈도 다양하긴 했는데,

관심없던 저는 패스패스....

뭐 먹을지 고민이 시작되었어요

 

 

저희는 

 

V 아이스 아메리카노 (싱글 오리진 원두)

V 아이스 라떼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본인 이름으로 불러주니까 받으실 때 잘 들어주세요^.^

 

 

주문을 하니까 2층에서 음료를 받을 수 있더라구요

아... 근데 너무 너무 사람이 많아서

너무 힘들어보이셨어요

아무래도 마스크까지 착용하고 일해야하시니까(ㅜㅜ)

 

 

 

글쎄.. 여러분,,,,

2층 음료 받는 곳에 이렇게 사람이 많답니다..

원래 블루보틀의 큰 서비스? 장점? 중에 하나가

외국에서는 라떼아트를 고객한테 보여주더라구요.

 

전 갈 때 마다 아이스를 먹었지만,

실제로 다른 고객이 받는걸 보기도 했죠

근데.. 여긴 불가능해보여요.. 늘 이렇게 붐비겠죠..? ㅜㅜ

 

 

3층도 사진으로는 되게 여유있어보이지만

앉을 자리도 없었고 사람이 많아서

사람 없는 쪽으로 사진을 찍었어요ㅜㅜ

당시 등산객 아주머니 아저씨들이 음료도 없이 앉아서 있으셨어요..

부디 음료를 다 드시고 앉아 계신거 이시길..ㅎ...

 

 

너무 사람도 많고 갑갑해서 음료를 받고

한옥을 배경으로 후다닥 사진찍고 내려왔어요!

이 날 날씨도 정말 정말 더웠어요!

거의 한여름??!!

 

 

바깥에 앉아서 블루보틀 인증샷,,,

물론 너무 더워서 이미 한모금은 마신 상태^^,,

여러분 삼청동 부근 지나가시다

테이크아웃은 추천해요..

 

 

라떼는 역시나 깔끔한 라떼 맛이에요!

막 엄청나게 특별하지는 않으니

너무 기대하지는 마시고,,

웨이팅이 있다면 그냥 테이크아웃만 추천드려요!!

 

싱글오리진 원두를 사용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좀 부드러운 맛이에요 :)


블루보틀,,, 한동안 정말 시끄러웠죠?!

여기를 방문하기 위해서 삼청동에 오는 건,,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요!

 

이미 엄청 특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

여러분께 소개하기 위해 방문한 것 뿐이에요 :)

 

 

하지만 깔끔한 라떼, 부드러운 아이스 아메리카노

절때 맛없는 것 아니거든요~~~~~

경복궁이나 MMCA 방문하시고

지나가시다가 한 번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www.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285922861

www.place.map.kakao.com/353512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