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맛집일기/Diary|카페 (Cafe)

Diary|신촌 카페 추천 로스팅 라이브러리 통인동 커피 공방 / 신촌 데이트 코스 추천 / 뷰 맛집

by 최웅지 2020. 6. 6.

안뇽하세요,

요리조리 누비는 웅지입니다!


신촌은 대학생 때 알바하면서 자주 다녔지만,

그 이후에는 정말 잘 안가게 되었어요!

지난 달에 신촌에서 약속이 있어서

정말 오랜 만에 다녀왔는 데, 변하지 않는 듯한 느낌?!

 

 

여기 저기 카페를 다녀봤지만

최근에 다녀온 이곳은 신촌에서 찾기 힘든

분위기였어요!

특히 통창으로 되어있어서 뷰가 아주 예술..!!!!

 

바로 신촌 로스팅 라이브러리 

통인동 커피 공방입니다!!

 

 

유플렉스에 12층에 위치해있어서 접근성도 좋고,

카페 옆 쪽엔 아크앤북도 있어서

이것저것 구경하기 좋아요 :)

 

 

매번 작은 행사?도 있는 것 같은데

제가 다녀온 기간에는 원두 특별전이 있었어요

원두를 구매하면, 구매한 원두로 커피를 내려주는

이벤트였어요 :)

 

 

그 옆으로 보면 메뉴가 있는 데,

대학가에 비해선 가격대가 있는 편이지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커피를 내려주시는 공간에 바와 같은 자리도 있었고,

넓게 앉을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제가 테이블 낮은 것을 별로 선호하지 않고,

뷰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고 싶어서

창있는 쪽으로 앉았어요! 

 

 

진짜 멋있지 않나요?!

근데.. 여름엔 너무 더울 것 같아요

이 날 날씨가 더운 날이었는 데

햇빛때문에 오래 못 앉아 있겠더라구요ㅋㅋㅋㅋ

 

 

저희는 

 

V 아이스 아메리카노

V 아이스 카페라떼

V 마카롱

 

이렇게 주문했습니당!

아메리카노도 깔끔하고 괜찮았어요 :>

 

 

창가쪽은 이렇게 등받이 없는 의자이고

창가에 음료를 놓고 마시거나,

창가에 붙어있는 작은 테이블을 이용하시면 돼요!

 

 

또한, 옆쪽으로 이동하시면 아크앤북이 있는데요,

그곳에서 음료를 마셔도 되더라구요?!

(신기신기)

 

 

 

각종 문구류, 잡지, 책들이 다양했어요!

신촌에 자주 왔었지만 이런 곳이 있는 줄은 몰랐어요ㅎㅎ

여기서 책을 읽는 분들도 많았지만,

개인적으로 노트북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많았어요!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이곳에서 음료를 가지고 이동해도 되나봐요!

일부 고객들은 커피를 마시고 계셨어요 :)

그리고 아크앤북에서 책을 가지고 와서 읽어도 된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책에 음료를 쏟거나, 물이 묻을까봐 걱정쓰...

 

 

카페라기엔 할 게 많고 구경할 수 있는 게 많아서 

데이트 코스로 딱인 것 같아요!

같이 책도 구경하고, 맛있는 커피 & 멋진 뷰도 보고

신촌에 방문하시면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당!!!

 

 

자세한 위치 및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307766370

 

신촌로스팅라이브러리 : 네이버

리뷰 28 · 매일 10:30 - 20:00, *단축 영업

store.naver.com

place.map.kakao.com/11078462

 

통인동커피공방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41-1 (통인동 118-3)

place.map.kakao.com